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GNU 2017 봄


소개

Java 언어를 통한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개념을 이해함.

Java 언어를 이해하고 구현할 수 있는 기초 마련함.

Java 프로그램의 실습을 통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함양함.

코드 복사가 표절에 해당됨을 이해함.


강의자료

3/2 교과목 소개: download lecture #1

3/2 Hello World!: download lecture #2

3/7 자바 기초: download lecture #3

3/9 문자열과 입력: download lecture #4

3/9 선택문: download lecture #5

3/14 반복문: download lecture #6

3/16 배열: download lecture #7

3/21 메소드와 클래스: download lecture #8

3/23 객체지향 특성과 문자열: download lecture #9

3/28 접근 제어: download lecture #10

3/28 생성자: download lecture #11

3/28 다형성과 오버로딩: download lecture #12

3/28 메소드의 사용과 정적 멤버: download lecture #13

4/4 상속: download lecture #14

4/4 문자열: download lecture #15

4/4 상속의 생성자와 다형성: download lecture #16

4/11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: download lecture #17

4/25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: download lecture #18

4/27 그래픽 배치 관리자: download lecture #19

5/2 이벤트 처리: download lecture #20

5/11 컬렉션: download lecture #21

5/16 파일 입출력: download lecture #22

5/23 쓰레드: download lecture #23


강의자 이메일 주소

saleese dot gnu dot ac dot 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