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 언어를 통한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개념을 이해함.
Java 언어를 이해하고 구현할 수 있는 기초 마련함.
Java 프로그램의 실습을 통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함양함.
코드 복사가 표절에 해당됨을 이해함.
3/2 교과목 소개: download lecture #1
3/2 Hello World!: download lecture #2
3/7 자바 기초: download lecture #3
3/9 문자열과 입력: download lecture #4
3/9 선택문: download lecture #5
3/14 반복문: download lecture #6
3/16 배열: download lecture #7
3/21 메소드와 클래스: download lecture #8
3/23 객체지향 특성과 문자열: download lecture #9
3/28 접근 제어: download lecture #10
3/28 생성자: download lecture #11
3/28 다형성과 오버로딩: download lecture #12
3/28 메소드의 사용과 정적 멤버: download lecture #13
4/4 상속: download lecture #14
4/4 문자열: download lecture #15
4/4 상속의 생성자와 다형성: download lecture #16
4/11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: download lecture #17
4/25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: download lecture #18
4/27 그래픽 배치 관리자: download lecture #19
5/2 이벤트 처리: download lecture #20
5/11 컬렉션: download lecture #21
5/16 파일 입출력: download lecture #22
5/23 쓰레드: download lecture #23
saleese dot gnu dot ac dot kr